알고 있으면 나쁘지 않은 정보

딸꾹질을 멈추고 싶다면

알고나 2023. 2. 14. 00:30
728x90
반응형

- 딸꾹질을 가장 빠르게 멈추게 하는 방법 -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에 대해 보통은 거의 알고 있을 거라 생각이 든다.
숨 참기, 누가 놀라게 해 주면 멈추는 등..

알고나(글쓴이) 또한 딸꾹질을 자주 하진 않지만 하기 시작하면 숨부터 참는다.
멈추는지 안 멈추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그래서 다른 방법들을 찾아보니 새로운 방법을 알 수 있었다.

 

728x90

 

[딸꾹질 멈추는 법]

1. 종이컵에 입을 대고 마시기
2. 손가락을 양쪽 귀에 넣기
3.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당겨 횡격막 자극하기
4. 눈 주변 지압하기


알고나(글쓴이)는 3번이 가장 효과적이었다.
알고 나가 직접 해본 결과 약 30초 정도면 멈추었다.
근데 이것도 일시적일 뿐 시간이 지나면 또다시 딸꾹질이 나온다.
그래서 딸꾹질 멈추는 법에 대한 다른 방법을 찾아봤는데 의외로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니.

그건 바로 혓바닥을 잡아당기는 것. 이건 알고 나가 직접 해본 적은 없지만 인터넷상에서 검색했을 때 딸꾹질 멈추는 법 중 많이 알려져 있었다. 아마 이게 제일 효과가 좋지 싶다. 물론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지만..
아무튼 지금까지 딸꾹질 멈추는 방법에 대한 건 여기까지.

그렇다면 딸꾹질은 왜 생기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우리 몸속 장기들은 각각 특정 상황에서만 활동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예를 들어 위는 음식물이 들어올 때만 움직이거나 소화액을 분비하며 소장은 영양분 흡수 및 노폐물 배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반응형


그러나 이러한 원칙도 예외상황이 있는데 바로 딸꾹질이다. 딸꾹질은 횡격막이 갑작스럽게 수축하여 폐에 있던 공기가 밖으로 나오면서 발생하는데 숨을 들이마실 때 열려있던 성대 사이로 공기가 새어 나와 ‘딸꾹’ 소리를 내는 것이다.

주로 과식하거나 탄산음료를 마셨을 때 혹은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자주 발생한다고 한다. 하지만 특별한 원인 없이 갑자기 시작되기도 하는데 이때 물을 마시거나 숨을 참아보기도 하는 등 별 짓을 다해봐도 쉽게 멈추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멈출 수 있을까?

위에 있는 4가지를 해보는 것도 좋지만 알고 나가 우연히 인터넷에서 찾은 방법이었는데 의외로 효과가 좋았던 딸꾹질 멈추는 법이 떠 있었다. 컵에 물을 가득 따라놓고 고개를 숙인 채 천천히 마시는 것이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금세 멈추곤 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나는 항상 이걸로 해결하곤 한다.
해당 글로써 딸꾹질이 발생하였을 때 빠르게 멈춰보실 수 있기를 바라며 글을 마무리해 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