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있으면 나쁘지 않은 정보

노래방 책? 이제는 '태진 노래검색'

알고나 2023. 2. 13. 18:55
728x90
반응형

- 이제는 책으로 노래 찾지말자 -

 

가끔 혼자 노래방에 가고 싶을 때가 있다. 가본 적도 있다. 
요즘엔 유튜브나 TV 프로그램에서도 옛날 노래 커버 영상도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한 번씩 추억 속 명곡들이 떠오를 때가 있다.
그럴 때마다 바로바로 찾아서 듣고 싶은데 음원 사이트에서는 찾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다 알게 된 방법이 바로 ‘태진 노래검색’입니다.
저는 주로 음악 듣는 걸 좋아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는데
가끔씩 신곡 업데이트가 느릴 때가 있다. 그럴 때면 정말 답답할 뿐.
근데 또 내가 듣고 싶은 노래들은 죄다 다운로드하는 건 유료라서 결제하기도 좀 그렇고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한 어플. 일단 무료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태진 노래검색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하다.

 

 

 

 

 

 

 

 

 

 

먼저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태진 노래 검색’ 어플을 다운로드한다.
실행하면 메인 화면이 나오고 하단에 보이는 검색창에 원하는 노래 제목이나 가수 이름을 입력하고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누른다.
그러면 다양한 가수 목록이 뜨는데 원하는 가수를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수는 아이유, 이제 본격적으로 노래를 불러볼까?
상단에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녹음 준비 완료! 

이때 주의하실 점은 반드시 이어폰을 연결해야 한다.
그래야 반주 소리가 들린다. 반주가 나오면 가사를 보면서 신나게 열창해 보면 된다. 음정 박자 정확하면 더 좋다. 
만약 틀린 부분이 있다면 빨간색 표시가 뜨면서 친절하게 알려주기까지.

 

728x90

 

이렇게 몇 번 연습하다 보면 금세 적응돼서 나중에는 혼자서도 잘 부르게 된다.

덕분에 지금은 웬만한 최신곡은 마스터완료.
가사 보기 버튼을 누르면 가수명, 앨범명, 작사/작곡가 정보 및 가사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하단에 음정 조절 버튼 누르면 키 변경도 가능하다.
혹시라도 본인이 부른 노래를 녹음해서 올리고 싶으시다면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MR 제거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고 하는데 나는 해보진 않았다. 녹음은 부끄러움.

그리고 이건 꿀팁! , 만약 내가 찾는 노래가 없다? 
그러면 직접 신청할 수도 있다. 단, 저작권 침해 우려가 있거나 유해한 내용 또는 욕설 및 비방 게시물은 당연히 안됨.

 

‘태진 노래 검색’ 덕분에 신세계를 맛보았다.
알고 보니 나만 빼고 다 쓰고 있었던 것 같기도.
아무튼 내가 자주 부르는 노래들은 물론이고 최신곡까지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완전 대만족하며 혼노의 세상에도 빠져있다.
TV나 유튜브 영상 보다가 갑자기 듣고 싶은 노래가 떠올랐을 때 이젠 당황하지 말고 손쉽게 찾아보세요.
아직 모르는 사람 있다면 당장 설치하길 강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