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취향대로 스타일링

'봄 옷 스타일링' 2023년에도 예쁘게 입어보자.

알고나 2023. 2. 20. 16:46
728x90
반응형

- 2023년에는 어떤 스타일링이 유행할까? -

 

필자는 옷을 정말 좋아한다. 좋아한다고 해서 무조건 다 살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사는 위주는 편안하고 출퇴근하기 좋은 아이템들이지만 사실 예쁘게 꾸미고 싶거나 행사가 있는 날에는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옷을 고르며 구입하는 편이다. 

 

728x90

2023년에는 그럼 어떤 봄 스타일링이 트렌드 일까?

 

1. 빅% 박시 

2. 란제리룩 

3. 멀티컬러

4. 시스루

5. 가죽+가죽

 

정도로 추려보았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빅은 오버사이즈. 빅과 또 빅. 바디보다 훨씬 크게 입는 걸 좋아한다.

군살을 가리는 목적도 있지만 일단 편안하다. 결혼 전에는 다양한 옷들을 접하고 입어보는 걸 좋아했는데

결혼 후 아이 낳고 지내다 보니 크고 편안한 옷이 최고다.

하지만 예쁜 옷을 멀리 할 순 없다. 그렇다고 안 입는데 사는 건 사치다.

그래서 필자는 잡지, 각 브랜드의 공식 홈페이지, 스트릿패션 사이트 등을 많이 구경하는 편이다.

 

봄스타일링-봄옷코디
출처 : 파페치 홈페이지

 

 

직업 특성상 제품의 누끼들로 코디해 보는 걸 좋아한다.  위에 이미지는 파페치 홈페이지의 제품들로 통해 필자가 입는다면 이렇게 입어보고 싶다고 생각하며 제품을 나열해 본 것이다.

컬러풀한 로고 니트는 짧은 기장감으로 트렌디함을 더 해 준다. 일자로 떨어지는 무난한 무채색 팬츠이지만 밑단에 디테일을 주어 평범하지만은 것이 딱 필자의 스타일이다. 신발은 편안하면서 너무 튀지 않는 아이템으로. 가방 또한 간편한 미니 호보백으로.  나는 딱히 추구하는 브랜드는 없다. 그냥 예쁘면 사거나 관심을 갖는다. 브랜드가 주는 가치는 물론 무시할 순 없지만 어떨 땐 너무 과한 스타일링이 오히려 더 그 가치를 낮추고 촌스러워 보일 수도 있다. 진짜 옷 잘 입는 사람들은 

브랜드를 보지 않는다고들 하지 않나. 필자 생각도 그러하다. 그렇다고 필자가 스타일리시하다고 하는 것은 아니다. 그냥

옷과 아이템들이 좋을 뿐.  요즘은 본인의 퍼스털컬러에 맞게 옷을 사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필자 또한 몰랐던 퍼스털컬러를 알게 된 후 에는 어떤 옷이 어울릴지 안 어울리지 더욱 잘 파악하게 되었다. 필자가 올려놓은 저 스타일링은 여름쿨톤인

필자에게는 어울리진 않을 것이다. 하지만 니트 아이템이 예뻐서 코디해 본 것이다. 이렇게만 해보아도 꼭 사입은 것처럼 만족스럽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3년이 되면서 크게 변화한 트렌디는 아닌 것 같다. 짧은 TOP ITEM 들을 인용하는 것을 보면 안다.

꼭 신제품이 아니더라도 오랜 된 옷이라도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만 파악한다면 과하지 않고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봄하객룩
출처 : 파페치 홈페이지

 

 

2023년 트렌드 컬러 중에 파스텔이 있다고 한다. 파스텔은 데일리는 활용이 어렵지만 스페셜 한 날엔 많은 아이템이 없어도 파스텔톤의 셔츠나 팬츠만 포인트 주어도 멋진 룩이 완성된다. 위에 룩 또 한 필자가 제품들로 연출해 본 이미지이다.

필자가 올봄 결혼식을 간다는 상상하에 해본 룩이다. 레몬 빛의 가까운 옐로 톱 셔츠가 눈에 띈다. 옐로톤 이기 때문에

골드보단 실버로 매치하는 게 좋다. 골드로 매치하면 무거워지거나 파스텔셔츠와 조화롭지 못해 보일 수 있다. 

이건 필자의 개인적인 취향의 스타일링이기 때문에 그냥 참고만 해주길 바란다. 

 

반응형

 

봄은 특히나 따뜻하고 사람의 마음을 살랑살랑하게 만드는 힘이 있기 때문에 나들이 가는 날도 많고 행사도 유독 많다.

겨울에 교복처럼 입던 롱패딩을 벗어던지고 예쁜 옷을 입고 싶게 만드는 정말 예쁜 계절.

 

봄옷스타일링-봄옷코디
출처 : 파페치 홈페이지

 

 

따뜻한 3월이 곧 다가오고 있다. 위에 이미지처럼 예쁘게 봄 나들이 옷을 입고 사랑하는 연인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  마스크도 실외 해제되고 사진 찍기에 정말 예쁜 룩이 될 것이다. 이미지는 참고와 필자의 취향일 뿐. 

본인이 원하고 잘 어울리는 아이템들을 선택하여 행복한 봄을 맞이하면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